https://youtu.be/ehnqDotGfRc알게 모르게 사용되는 일본어 잔재들이 얼마나 비슷한 지 비교컷 구도로 촬영한 지식 컨텐츠 입니다.강의는 딱딱하고 군더기가 붙는거 같아 일부러 빠른 전개로 해보았습니다.
이거는 쇼츠로 올라가면 더 좋겠는데요!? 영상으로 올라갔네요 1분짜리인데.
쇼츠로 다시 올리는거 고려해보기!
https://www.instagram.com/reel/C-zWWabBfMc/?igsh=MXVvb2h4bHo1czRqYg=="간단한 제스쳐로도 언어는 통한다"
일본어를 잘 하려면 언어 뿐만이 아닌 문화도 알아야 한다를 모티브로 만든 컨텐츠 입니다.
정말 다양한 이펙트를 잘 활용하네요!
릴스 썸네일에 제목을 넣어주면 더 좋았겠다 생각을 합니다.
”제스쳐만 잘 써도”
이런식으로 문구만 들어갔어도 조금 더 관심을 끌었겠다 생각합니다.
길이감이나 내용은 다 좋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reel/C-wwR8ihsaO/?igsh=MTQ4MmsxNjRxbHE0Yg==한국에서 사용되는 일본어 중 와전되거나 뜻도 모르고 사용하는 단어들로 컨텐츠를
만들어보자 생각하다 눈에 띄어서 제작해봤습니다.
(음식이 어그로가 더 끌리지 않을까?와
지식을 살짝 얹은 컨텐츠)
조회수대비 반응도가 뭔가 아쉽지만 그래도 2천조회 가까이 나온건 눈여겨볼만 하네요!
영상촬영이나 편집(효과음, 자막등)이 깔끔해서 좋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reel/C-klLFgSckQ/?igsh=ZHJwaTZlMnA0OGc0카테고리는 매력 컨텐츠인데
(매력,지식,흥미 중)
일부러 저는 찍지않고
제 흔적들만 찍는것이 포인트이며,
목소리없이 글로만 갬성버전으로
표현해봤습니다.
쉬는날 일상을 담아보았습니다.
(공감대형성 유도 목적)
그 흔적들이 영상의 내용와 엄청 와닿는 느낌은 아닌게 아쉽습니다.
그리고 이것만 봐서는 수정의 일상인가? 싶기도 합니다.
공감을 더 살리고 싶었다면 본문에 내용을 담아봤으면 어땠을까요?
"필라테스를 하고, 공부를 하고, 산책을 하고..." 이런식으로 내가 하루에 뭘 했는지를 설명해주면 더 와닿았을거라 생각합니다!
https://youtu.be/dUXJSC6A1n8지식(정보) 컨텐츠 입니다.
유독 외국어 발음에 예민한 한국인들의 니즈에 맞는
컨텐츠인것 같아 제작해 보았습니다.
YAME-ZZANG이라는 이름 옆에 '야메짱'이라고 한국어 이름도 붙이는건 어떨까요?
물론 타겟이 한국인이 아니라면 상관 없지만 한국인이라면 한국 닉네임이 더 호감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시선이 왼쪽으로 쏠려있는데 계속 쏠려있으니 나한테 강의를 해주기보단 남에게 해주는 걸 보고 있다는 느낌도 듭니다.
만약 옆에 댓글이나 이런게 올라가면 모르겠는데 이 상황에서는 정면을 보면 더 좋았겠다 생각은 듭니다.
3가지로 요약한 거 정말 재밌고,
딱딱하지 않고 재밌게 전달하는 것도 좋습니다.
화면에 나오는 효과는 야매쌤의 고유함이나 차별성으로 봐야할지 아니면 조금 더 깔끔하게 만들면 좋을지는 함께 고민해보면 좋겠네요~
https://www.instagram.com/reel/C-hy68OyEfZ/?igsh=MW0wZjBscDNpY2s5ZA==지난 번 강의 때
1.매력 2.정보 3.흥미 로 만들면 좋다는 말에 3개 다 만들려 생각하는데 그 중
"흥미"로 해봤구요,평소에 제가 관심많은 mbti이야기를 저의 경험을 토대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1. 배경을 자신이 직접 찍은 사진으로 더한 것은 좋지만 내용과 상관 없는 느낌이 강합니다.
2. 수정이 드러나지 않는게 아쉽습니다.
3. 자막을 달아보면 어땠을까요?
4. 본문에도 내용을 조금 더 추가하면 좋겠다란 생각을 했습니다.
그럼에도 스토리텔링 능력이나 전달력은 정말 좋다는 생각을 했어요!
주제 역시 재밌을 주제로 잘 골랐네요~